안녕하세요! 오늘은 언제 먹어도 맛있는 두꺼운 브리오슈 프렌치토스트 레시피를 소개해 드릴게요. 브리오슈 식빵을 사용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이 토스트는 브런치로 딱입니다. 그럼 함께 만들어볼까요?
재료 준비
- 계란: 2개
- 우유: 1/3컵
- 소금: 한 꼬집
- 브리오슈 식빵: 두꺼운 한 덩이
- 설탕: 넉넉하게 (카라멜라이징용)
- 식용유: 약간
- 무화과: 적당량
- 연유: 적당량
- 슈가파우더: 적당량
만드는 방법
1. 식빵 준비하기
브리오슈 식빵 한 덩이를 도톰하게 잘라줍니다. 이렇게 두꺼운 식빵이야말로 구웠을 때 푹신함이 살아나죠!
2. 계란 혼합물 만들기
팬에 계란 2개와 우유 1/3컵, 소금 한 꼬집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젓가락으로 마구 섞어주면 계란과 우유가 잘 혼합되어 식빵에 스며들기 좋답니다.
3. 식빵 적시기
식빵을 계란 혼합물에 앞뒤로 담가주세요. 최대한 잘 스며들도록 해주면 더욱 촉촉하고 맛있는 프렌치토스트가 완성됩니다. 시간이 없다면 5분 정도만 담가두셔도 괜찮아요.
4. 굽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설탕을 넉넉하게 뿌린 후, 식빵을 구워줍니다. 설탕이 카라멜라이징 되어 더욱 맛있게 구워질 거예요. 불은 너무 높지 않게 조절하여 속까지 잘 익도록 해주세요.
5. 완성 확인
겉은 노릇노릇하게, 속은 푹신하게 구워졌다면 완성입니다! 이때 옆면도 잘 익혀주세요.
6. 플레이팅
구운 빵을 접시에 담고, 무화과를 위에 올린 후 연유와 슈가파우더를 듬뿍 뿌려 마무리하면 더욱 맛있고 예쁜 플레이팅이 완성됩니다.
마무리
이렇게 간단한 재료로 맛있는 두꺼운 브리오슈 프렌치토스트를 완성했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고 촉촉한 이 토스트는 브런치 카페 못지않은 맛을 자랑합니다. 남은 식빵으로 쉽게 만들어보세요!
브런치 카페에 갈 필요 없이, 집에서 직접 만들어 맛있게 즐겨보세요!